─────────,6/…━ 푼수의 일기

건강 생강으로 지켜라.

백지[白紙] 2019. 2. 26. 22:35

 

 

 

[생강 쪄서 말리면 10배의 약리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1) 쪄서 말린 생강은 생(生)생강의 10배의 약리(藥理)효과가 있다는 것이 밝혀졌다. 체온을 올려 면역력을 상승시키며 혈액을 맑게 할 뿐만 아니라, 항암역이 강하며 혈압 혈당도 대폭으로 내려 준다는 연구 결과를 발표 하였다.

(2) 몸의 냉증(冷症) 저체온은 만병의 원인이다. 이상적인 체중의 표준은 36.5도∼37.2도 대(帶)로 되어 있다. 그러나 요즘은 35도대 심한 경우에는 34도 대라는 사람도 늘어나고 있다. 현대인의 거의가 저체온이라고 해도 과언이 안이다. 생활습관병의 많은 원인은, 이 저체온이라고 해도 과언이 안이다.

(3) 체온이 1도 상승하면 면역력이 5배로 상승한다는 “데이터”가 있다. 그래서 권하고 싶은 것이 쪄서 말린 생강이다. 생강이 그 매운 맛의 주성분,진게롤”과 “쇼-가올”에는 몸을 따뜻하게 하는 작용이 있다. “진게롤”성분은 먹은 순간 매운맛을 느끼는 성분이며, 혈류를 촉진하여 체온을 올려 면역력을 높이는 작용과, 살균효과, 항암효과 등이 확인 되고 있다.

(4) 한편, 뒤를 끄는 매운 맛의 “쇼-가올”에는, 체내의 지방과 당질을 연소시켜, “진게롤”이 몸을 따뜻하게 하는 작용이 있다. 이렇게 되면 면역력이 높아질 뿐만 아니다. 지방과 당질이 줄어들면 혈액이 맑아지게 되고, 그 결과 고혈압과 고(高)“콜레스테롤”증(症 )의 개선, 비만(肥滿)의 해소 효과로 이어진다. 결국 “진게롤”도 굉장한 약효성분이나, 냉증과 비만, 생활습관병 전반에 대해서는, “쇼-가올”이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다. 생강의 매운 성분은 “진게롤”이 거의 전부이며 “쇼-가올”은 얼마 안 된다. 그러면 “쇼가올“을 많이 섭취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하면 좋을 것인가. 실은 그 해답이 서 말린 생강인 것이다.

(5) 생강을 가열(加熱)하면, “진게롤”의 일부가, “쇼-가올”로 변화한다. 한방에서는 한번 쩌서 말린 생강을 건강(乾姜)이라고 부르고 있다. 실은 생 생강보다도 건강이 “쇼-가올”의 함유율이 약 10배나 높다. 가정에서 쪄서 말린 생강이 건강이다. 특효성분의 “쇼가올“이 10배나 불어난 생강은, 그 효능이 생 생강의 10배 로 되어 있는 것이다.

(6) 70세 T씨 남성은 평소에, 항상 오른쪽 옆구리에 통증이 있어 검진 결과 6㎜의 담석(膽石)이 발견되어 고생하든 중, 건강(乾綱)분말을 평소에 애용하고 있는 홍차에 반“티스 픈”을 넣고 복용하기 시작한지 1주일 후에는 통증이 사라졌고, 평소의 체온이 항상 35도 5부 였었는데 36.6도 까지 올라 있었으며, 건강검진에서 걸린 악성“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도 정상으로 되어 있었으며, 혹시나 하여 담석 검진을 받았으나 찾을 수가 없었다고 한다. 건강 복용으로 담즙(膽汁)의 흐름이 촉진되어 담석이 장(腸)으로 흘러 빠져 나갔을 것으로 추측하고 있다.

(7) 괴양성대장염은 현대 의학적으로는 난치병으로 되어 있어 발병 원인 불명으로 확실한 치료법이 없어 염증성 설사와 하혈(下血)이 재발 반복되는 고통스런 병인데, 생강 홍차를 계속 복용하여 진정되어, 병원의 검진 결과 염증반응 지수(指數)는 내려간 채 안정 되어 증상의 재발 없이 지내고 있다고 한다. 괴양성대자염은 자신의 면역이 장(腸)을자극하여 염증을 일으켜 설사와 하혈(下血)이 반복적으로 발생되는 원인 불명의 난치병 이다.

(8) 격렬한 위통(胃痛)과 구역질을 동반하는 역류성식도염(逆流性食道炎)이 건강 홍차를 복용함으로서, 재발(再發)없이 가라 앉아 진정 되었다. 여성은 임신과 출산을 계기로 많은 여성이 체질과 몸의 “컨디션”의 변화를 경험한다. 임신을 하면 복압(腹壓)이 상승 하여 위액이 식도로 역류되기 쉬워져 식도염을 일으키는 여성이 적지 않다. 이 쪄서 말린 건강을 복용함으로서, 체온을 따뜻하게 올려 위장의 작용을 촉진하는 작용이 있다. 부작용의 걱정 없이 안심하고 임신 중의 여성도 복용할 수가 있다.

 

쪄서 말린 생강 분말을 홍차에 넣어 꾸준히 마신결과, 각종 질병이 개선 치유된 사례가 있다고 하여 소개합니다.

     (가) 체중이 100kg을 초과한 k씨(60대 남성)는 혈당치가 300㎎/㎗ 가까운 당뇨병 환자로 매일 식사 때마다 요리에 쪄서말린 생강 분말을 첨가 하였든 바, 체중이 줄어 들기 시작하여 100kg 아래로 떨어지고, 혈당치도 120㎎/㎗까지 내려가 안정되고 있다고 한다. 쪄서 말린 생강이 지방과 당질을 연소시켜 대사(代謝)가 좋아졌기 때문에 체중 감량과 혈당치의 저하로 이어져 나갔을 것이다.

     (나) 최대혈압이 180㎎/㎗이라는 고혈압으로 고민하고 있든 50대의 여성 A씨는, 음료수를 마시고 싶을 때는 쪄서 말린생강분말을 호차에 넣어서 마시기 시작하였었다. 그런지 2주일부터, 몸의 부종(浮腫)과 냉증(冷症)이 경감되어 그 후 최대혈압이 130㎎/㎗로 되었다고 한다.

     (다) “다이어트”에 성공한 사람도 많이 있었다. 예를 들면 30대 여성인 A씨의 경우, 매일 아침 홍차에 쪄서 말린 생강분말을 넣어 마신 것만으로, 이내 얼굴의 살결이 맑고 깨끗하여지고 1년 후에는 체중이 20kg이나 감량, 목표체중에 성공하여 기뻐하고 있었다고 한다.

     (라) 이 외에도 눈의 통증과 안정(眼精)피로, 시계(視界)의 흐릿함, 비문증(飛蚊症)등 눈의 증상이 좋아진 사람도 있었다. 이것은 쪄서 말린 생강에 의하여 눈 주위의 혈류가 촉진된 결과 일 것이다. 면역기능을 올려 위장의 움직임을 촉진하여 위장계(胃腸 系)의 병에 대해서도 효과적이다.

     (마) 30대의 여성 J여사는 역류성(逆流性) 식도염에 의한 격렬한 위통(胃痛)과 토기(吐氣)가 개선되었다. 그 덕으로 항상 약물로 젖어 있었을 때 보다, 몸 건강상태가 좋아 졌다고 기뻐하고 있었다. 62세의 남성 H씨는 느닷없이 엄습하는 심한 배변(排便)의 변의(便意)로 고민하고 있었다. 그것이 쪄서 말린 생강을 넣은 홍차를 매일 마시게 되면서 괴양성(潰瘍性) 대장염(大腸炎)에 의한 설사(泄瀉)를 개선 치유 하 였다.

 

건강에의 제일보(第一步)는 몸의 깊은 내장으로부터 몸을 따뜻하게 하여, 저체온을 상승을 바로 잡는 일이다. 그 체온 상승의 가장 정확하고 빠른 효과가 있는, 쪄서 말린 생강 분말을 홍차에 넣어 매일 복용하는 것이다. 

  

잠깐!

몸의 체질을 먼저 파악할 것.

아무리 좋은 산삼도 체질에 맞지 않으면 독약.

생강을 날것으로 사용하는 경우는 허한 사람이 감기에 걸렸을 때이다. 아스피린 등 해열제는 허와 반대되는 체질인 실한 사람에게 맞는 약으로서, 허한 사람에게 아스피린을 먹여서 열을 내리려고 하면 신체에 부담을 주게 됩니다. 그러므로 허한 사람은 생강 엑기스로 몸 속에서부터 따뜻하게 하여 체력을 북돋워주며 땀을 내도록 해야 합니다.

그러나 반대로 '실'타입인 사람에게는 위험한 식품이기도 합니다.
실 타입인 사람이란 평소에 잘 흥분하고 얼굴이 빨갛게 잘 달아오르거나 혈압이 높은 사람을 말합니다.
생강은 흥분을 증대시키고 몸속의 열을 높이기 때문에 이런 사람에게는 오히려 해가됩니다.

특히 생강은 혈관을 확장시키는 작용이 있기 때문에 치질이나 위. 십이지장궤양 등 출혈하기 쉬운 병이 있는 사람, 불면증인 사람은 조심해야 합니다. 이처럼 생강을 먹어야 할 사람, 먹어서는 안되는 사람이 있다는 것을 염두에 두고 효율적으로 사용해 주기를 바랍니다. 

 

잠깐!!

상한 생강은 과감하게 버려라.

그리고 생강을 잘못 섭취하면 간암에 걸릴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이는 썩은 생강을 섭취했을 때 발생하는 문제인데요.
생강이 썩으면 사프롤이라는 물질이 생기는데 이 물질은 물에 녹지도 않고,

끓는 물에서도 없어지는 성분이 아니라고 합니다.
특히, 생강이 썩었을 경우, 그 부분만 도려내고 섭취하는 경우가 많은데 썩은 부분을 도려내도

이미 전체적으로 사프롤 성분이 퍼져있기 때문에 생강이 썩었다면 절대로 섭취하지 말고

통째로 버리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사프롤 성분은 마약류의 원료 물질로 분류가 되기도 했으며 간세포를 빠른 속도로 파괴해서

암을 유발하는 것으로 알려진 만큼, 썩은 생강은 절대로 섭취하시지 말길 바랍니다. 

 

생강차효능 생강의효능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iksoo1818&logNo=120209145092

 

 

여기까지 제가 찾은 생강에 대한 설명과 효능의 정보입니다.

필요하신 분은 스크랩해서 보관해 두시고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항상 건강 유의하시고 아프지 않기를 빕니다.